RECENTS > 뉴스·홍보

뉴스·홍보

제목 디지털타임스 - 실버엘리베이터코리아, IoT 기술 접목한 엘리베이터 제균 시스템 `ASel` 개발
작성자 실버엘리베이터


국내 승강기 전문 기업 실버엘리베이터코리아(대표 서은교)는 UV살균엘리베이터 시스템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국가정책사업을 통해 국내 기술로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실버엘리베이터코리아는 해외 시장에서 한국 엘리베이터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해 온 기업으로, 수출총액이 1000억에 이르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실버엘리베이터코리아가 개발한 UV살균 엘리베이터시스템 'ASel'은 엘리베이터 실내에 부유 및 부착하고 있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등 오염물질을 200W급 UV-C펄스(100Hz)방식으로 조사하는 살균방식을 통해 완벽하게 멸균할 수 있다.

흔히 생각하는 소독 작업의 형태가 아닌, 엘리베이터가 스스로 비 운행 시간대에 멸균 작업을 실시하여 바이러스에 대한 적극적인 방역과 2차 감염원 예방이 동시에 가능한 스마트 엘리베이터 살균 시스템이다.

그간 부분적인 제균 및 공기청정 기능을 활용한 엘리베이터는 있었으나, 광조사 멸균기술을 적용한 살균 엘리베이터 시스템은 실버엘리베이터코리아 만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2019년 개발에 성공했다.

아울러 이온클러스터가 공기 중의 악취분자, 미생물, 세균, 곰팡이균에 흡착하여 분해하는 원리를 이용해 탈취 및 살균 작용하여 엘리베이터 내 24시간 쾌적한 공기를 공급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ASel'은 헤파필터를 이용한 공기청정,미세먼지 제거 및 CCTV 모니터링을 통한 범죄예방기능을 제공하고, IoT 기술을 적용한 안드로이드앱을 통해 엘리베이터 관리자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실버엘리베이터코리아 관계자는 "2015년 메르스 사태 때 다중 이용시설을 통한 바이러스 전파가 확산됨에 따라 건물 내 수직 이동 수단인 엘리베이터의 전문적 살균 시스템 개발의 필요성을 인식했고, 수년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2019년 개발을 완료했다"며"신종 인플루엔자나 코로나19와 같은 유행성 바이러스의 엘리베이터를 통한 건물 내 확산을 막고 엘리베이터를 항상 청정한 공간으로 만드는 데 'ASel'이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실버엘리베이터코리아 측은 향후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성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ASel'의 국내 보급과 수출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백인철기자 chaos@dt.co.kr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____01&oid=029&aid=0002598708